다들 구강 관리 어떻게 하세요??
원래 타고난 치아 건강에 자신이 있었는데.. (그래서 관리를 좀 소홀히 함 ㅠㅠ)
30대에 접어드니까 컨디션 안좋거나, 관리가 좀 소홀했다 싶으면 잇몸에 반응이 오네요.
잇몸이 따갑고 왠지 느낌이 좀 이상하다 싶었는데, 아픈 정도는 아니고 관리 잘 하면 또 괜찮아져서 무시하고 지내다가, 이번에 스케일링 한 후엔 이도 좀 욱신한 것 같고, 음식 씹을 때 치아 느낌이 이상하더라구요.. 들뜬 것 같기도 하고.
근데 치과 몇 군데를 가도, 엑스레이와 육안 상 이상한 점을 못찾았어요. 마지막 3번째 치과에서도 별 이상은 없으나 잇몸 염증으로인한 증상으로 보이니 잇몸 치료를 해보고, 그래도 호전이 안되면 다른 원인이 있나 찾아보자고 하더라구요.
증상은 있는데, 원인을 못찾으니까 참 신경쓰이고 걱정도 되고 그런 요즘입니다. 🥹
그래서... 다른 분들은 구강 관리를 어떻게 하고 있는 지 궁금하네요.
- 구강 영양제, 칫솔, 치약, 스케일링/잇몸치료 주기 등등
끝으로 다들 구강 관리 잘 합시다.. 치과 가는 거 너무 고통스럽네요.
그리고 구강이 청결하지 못해 균이 증식하면, 그 균이 몸의 다른 장기에게도 영향을 미친다는 이야기도 있습니다. (치매, 소화기 암 등)
지금 괜찮을 때 잘 관리해보자구요
이건 잇몸치료 사진을 제미나이한테 시켜서 만든겁니다. 큐렛(갈고리)이 잇몸 속에 들어가서 치아에 붙은 치석이나 염증을 긁어내요. 끔찍했어요!
